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간단한 부대찌개 레시피 얼큰해서 술안주 추천

맛집

by 쁘띠꼬숑 2022. 12. 30. 01:27

본문

728x90
반응형

요리하는 건 좋아하지만 복잡한 요리는 하기 귀찮아서 간단한 부대찌개 레시피 찾아보던 중에 정말 간단한 레시피가 있어서 따라 해봤더니 🎉성. 공. 적🎉
(사실 설탕을 너무 많이 넣어서 살짝 달았음)

참고로 저는 육수 팩을 다 써서 육수 팩을 안 쓰고 만들었어요!

🧂양념장
국간장 2t, 고춧가루 3t, 설탕 1.5t, 다진 마늘 1t,
고추장 1t, 참치 액 1.5t, 후추 조금, 맛술 1.5t, 된장 0.5t

🧅재료
김치, 양파, 두부, 스팸, 비엔나소시지, 대파, 청양고추, 떡, 김치만두, 라면사리, 치즈 한 장

냉장고 털이 했슴돠 (๑>؂•̀๑)✌

양념장을 미리 만들고 야채랑 햄 등 먹기 좋게 손질하고 김치(한주먹 반)를 잘게 자른 뒤 냄비에 예쁘게 담아 가운데 양념장을 넣고 생수를 재료들이 잠기게끔 부은 후 팔팔 끓여줬어요!!

✅만두랑 떡은 팔팔 끓은 뒤에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처음부터 넣었더니 만두가 분해가 되고 떡이 퍼져서 살짝 아쉬웠어요

7분 정도 끓인 뒤 라면 사리랑 치즈 넣고 또 팔팔 끓여줬어요

중간중간 간 보면서 취향껏 추가할 건 추가해 주세요!

라면이 퍼지면 흡입 🐷

저는 설탕을 모르고 때려 부었더니...ㅎㅎ 달았어요 ‎ ܸܸ ꙭ̱ ܸܸ

제일 좋아하는 스팸 역시 부대찌개의 꽃 모든 조합이 맛있었어요 비엔나소시지도 맛있고 두부에 양념이 잘 베어서 밥이랑 김치, 두부, 햄 비벼 먹으니까 꿀맛

꼬들꼬들 라면사리에 달달 칼칼한 국물 조합이 완전 소주가 생각나서

미니미 한라산 순한 17도 소주를 꺼냈어요 소주잔으로 딱 4잔 나와요 ㅋㅋ 반주 느낌으로~ 귀엽죠?

완벽한 따뜻한 겨울 집 밥 만족🤍💛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